default_setNet1_2

[특집] 정혜선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회장

기사승인 2021.06.28  14:13:06

공유
default_news_ad1

- 한보총과 안전정보가 힘을 합쳐 나갈 수 있기를…

   
▲ 정혜선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회장

안전정보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8년의 세월동안 우리 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애써 주신 이선자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전정보는 안전의 여러 분야 중에서도 특히 건설안전과 관련된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설현장에서 각종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안전정보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번 광주에서 발생한 사고에서도 보았듯이 건설현장의 사고는 건설업 종사자들 뿐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건설안전의 중요성과 건설안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측면에서 안전정보가 더욱 활발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한보총)에서도 안전정보와 함께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년 8월에 창립된 한보총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안전보건 단체들의 열망으로 짧은 기간에 52개 단체가 참여하는 큰 연합회가 되었습니다. 전체 회원 수도 80만명에 이르니 보건안전 분야에서 한보총의 책임과 역할이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를 경험하며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이 없음을 우리 모두 체감하였기에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제도와 정책, 조직과 예산이 합리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안전정보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사회에 안전보건을 뿌리 내리는데 한보총과 안전정보가 더욱 힘을 합쳐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안전정보 safetyin@safetyin.co.kr

<저작권자 © 안전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