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소방본부,우리가 부산 최고! 팀워크를 발휘하라!

기사승인 2023.03.31  21:02:00

공유
default_news_ad1

- 2023년 상시 소방훈련 최우수팀(대원) 선발대회 개최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에서는 3월 27일~28일 양일간에 걸쳐『상시 소방훈련 최우수팀(대원)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2019년 전국 최초로 개최하여, 올해 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신속하고 원활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를 위한 현장대응능력을 평가하여 최우수팀과 대원을 가리는 것으로 ▲화재분야, ▲구조분야, ▲구급분야, ▲운전분야로 나눠지며, 올해 처음으로 ▲드론운영 종목이 추가되어 시범경기로 진행되었다.

총 11개 소방관서에서 33개팀(121명)과 개인(53명)이 출전하여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기량을 겨뤘다.

그 결과 화재, 구조, 구급분야의 고른 성적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한 북부소방서는 부산광역시장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으며, 최우수팀 1~3위에는 부산소방재난본부장상과 특별휴가 2일의 포상이 주어졌다.

한편, 최우수대원에는 화재에 김영웅 소방교, 구조에 김범준 소방교, 구급에 박영진 소방교, 운전에 전봉상 소방장이 선발돼 1호봉 승급이라는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허석곤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재난은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응은 결국 사람이 한다는 점에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상시 소방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으로 훈련에 열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세용 기자 safetyin@safetyin.co.kr

<저작권자 © 안전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