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소방청, 아랍에미리트 국가방위사령부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5.24  23:33:39

공유
default_news_ad1

- “긴급대응 역량강화! 대한민국-아랍에미리트 손잡다”

   
▲ 소방청(청장 남화영)과 아랍에미리트 국가방위사령부(사령관 함단 아마드 알제유디)는 긴급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

소방청(청장 남화영)과 아랍에미리트 국가방위사령부(사령관 함단 아마드 알제유디)는 22일(수) 오후 대구 국제소방안전 박람회에서 긴급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랍에미리트의 국가방위사령부는 안전 관련 업무를 총괄 담당하는 기관이다. 소방청과 아랍에미리트 국가방위사령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 대응 정보공유, 교육훈련, 각종 국제행사 참석 등 교류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양국의 공공 안전 증진과 소방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방, 구조, 구급, 계획 및 대비와 같은 긴급 대응 전반의 정보, 경험 등 모범사례 공유 ▲소속 직원과 대응 요원에게 훈련, 전문가 교환, 양국의 관련행사 참석 등과 같은 역량 강화 및 교류 기회 제공 ▲화재, 재난 및 기타 비상 상황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이기 위한 합동훈련, ▲검사 및 공공 안전과 재난 대응에 대한 합동 연구 수행 등이다.

앞서 아랍에미리트는 2023년 6월, 부사령관을 대표로 8명의 방문단을 한국에 파견하여 소방청과 중앙119구조본부를 방문한 바 있다.

방문 이후 양 기관은 아랍에미리트의 재난 대응요원들이 한국의 중앙119구조본부에서 탐색구조분야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부사항을 논의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향후 아랍에미리트 재난 대응요원들을 한국에 파견하여 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의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 재난 상황에서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랍에미리트 국가방위사령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오세용 기자 safetyin@safetyin.co.kr

<저작권자 © 안전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