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포천소방서 대표 2팀 모두 ‘금상’

기사승인 2024.05.10  21:12:07

공유
default_news_ad1
   

‘오늘만큼은 너희들이 주인공이야’ 포천소방서(서장 권웅)는 지난 9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유치부 · 초등부 부문에서 모두 금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11개 소방관서 대표 16개 팀(유치부 11팀, 초등부 5팀) 총 417명이 참가했으며, 소방동요를 선곡해 합창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이 가창력과 표현력,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입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치부 대표팀 중 3번째로 경연한 포천소방서 짐랜드어린이집은 ‘출동’이라는 곡을 선곡했는데, 열정적인 지도교사의 지휘 속에 눈길을 사로잡는 무대의상을 입고 소품을 이용한 깜찍한 율동과 하나 된 목소리로 금상을 수상했다.

경연의 마지막 순서를 장식한 포천소방서 지현초등학교는 모두가 아는 트로트 곡 중의 하나인 ‘무조건’을 개사하여 칼군무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 피날레 공연에 걸맞는 높은 관객 호응도를 이끌어냈다.

권 웅 서장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 너무 기쁘다.”라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께서 좋은 추억을 쌓고 소방 안전의식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세용 기자 safetyin@safetyin.co.kr

<저작권자 © 안전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