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19년 간 소방청과 함께한 에쓰오일,올해도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24.04.23  20:37:17

공유
default_news_ad1

- - 2006년 업무협약 이후 지속 지원…19년 간 순직소방관 유자녀 등 3,360명 혜택

   
▲ 19일 남화영 소방청장이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에게 명예소방관 위촉에 따른 계급장을 수여하고 있다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19일 오전 에쓰오일(S-OIL) 본사에서 『2024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식』 및 『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2006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19년 간 소방영웅지킴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순직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공상소방공무원 치료비 지원 △소방영웅시상식 △모범소방관 부부 휴(休)캠프 지원 등이며,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순직소방관 유자녀 등 3,360명이 혜택을 받았다.

이날 전달식에서 에쓰오일은 2024년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5억 6천만원을 소방청에 전달했다.

소방청은 에쓰오일이 19년간 소방영웅지킴이 활동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유가족에 대한 예우 강화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하여,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를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이로써 안와르 알 히즈아지 대표는 소방청 개청 이후 첫 번째 외국인 명예소방관으로 임명되었으며, 계급은 소방서장을 보임하는 ‘명예소방정’ 계급이다.

앞으로 2년간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 등 소방공무원의 헌신과 예우를 널리 알리는 명예소방관 활동을 하게 된다.

향후 양 기관은 소방공무원과 유가족 지원을 위한 소방영웅지킴이 사업뿐 아니라 대국민 소방안전을 위해서도 다양한 민관협력 정책을 발굴‧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는 소방공무원의 직업적 소명에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는 명예소방관으로서 직원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사업장 내 안전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그동안 소방공무원의 자긍심 향상과 순직 동료들의 유가족 지원 등에 마음을 함께해준 에쓰오일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측면에서 민관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여, 화재예방과 소방안전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세용 기자 safetyin@safetyin.co.kr

<저작권자 © 안전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